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천안함 잊지 말자는 여고생들… 음모론자 중용하는 文 정부

기사승인 2017.08.21  14:36:21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천안함 폭침 괴담론자가 결격사유 아니라는 문재인 정부, 학생들에 부끄럽지 않은가

'천안함 배지' 수익금 기부한 여고생 2명 ⓒ 연합뉴스

천안함 폭침 도발 사건 7주기를 맞아 희생 장병을 기억하자는 메시지가 담긴 배지를 손수 제작해 판매한 여고생 2명이 수익금을 순직 해군 장병 유자녀를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해 감동을 선사했다.

최민 양(대동세무고 2학년 ·17)과 이수윤 양 (덕원여고 2학년 ·17) 은 11일 서울 해군회관을 찾아 수익금 772만원을 전달했다. 

이들은 지난 2월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천안함 배지 700개를 판매했다. 특히 배지 하나를 팔 때마다 하나를 더 만들어 무료로 주는 ‘원 포 원’(One for One) 방식의 나눔 운동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반면 문재인 정부는 천안함 폭침 음모론자들을 중용하고 있다. 문 대통령의 통일·외교·안보 특보로 활약하고 있는 문정인 연세대 명예교수는 천안함 폭침과 관련해 북한과 공동조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은 참여연대 공동대표로 시절인 2010년 7월 미국까지 건너가 천안함 폭침 음모론을 벌였다. 그는 미국 의회에서 열린 한반도 평화포럼에 참석한 자리에서 “이명박 정부는 지방선거를 불과 8일 앞두고, 전쟁기념관이라는 상징적인 공간에서 천안함 사건의 원인을 북한의 공격으로 규정하는 발표를 감행했다”며 천안함 폭침을 자행한 북한이 아닌, 대한민국 정부를 비난했다.

정현백과 문재인. 2015년 3월 참여연대 공동대표 시절 세계여성의날 기념식에서 당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자리한 모습. ⓒ 연합뉴스

정현백 장관은 청문회에서 “다만 당사국인 북한이 같이 재조사해 국민의 의심을 해소시켜야 한다고 말한 것”이라고 해명했으나, 이는 “북한에 천안함 반론권을 보장하지 않으면 정전협정 위반”이라며 남북공동조사를 제의해 질타를 받았던 이정희 전 통합진보당 대표의 주장과 동일한 주장을 편 것이다. 또한 “북한이 하지 않았다고 얘기 한 적 없다”는 변명까지 늘어놨다. 그는 별 어려움 없이 장관에 임명됐다.

문 대통령은 대선후보 기간에 자신의 선거대책위원회에 천안함 북 소행을 부정하는 인사들이 대거 참여하기도 했다. 국민적 질타에도 아랑곳없이 라디오·언론매체 인터뷰에서 두 차례나 ‘북 소행을 부정해온 설훈 의원을 비롯해 박영선, 이해찬, 이인영 의원 등이 공동선대위원장 등 주요 요직에 포진해 문 대통령의 당선을 도왔다.

최양과 이양은 “천안함 피격사건을 국민 한 사람이라도 더 기억해주길 바란다”며 “사건을 기억하는 분들의 작은 마음이 담긴 성금이 해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함 폭침 괴담론자들이 공직 임명에 결격사유가 되지 않는 정부의 행태야말로 음모론을 조장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보다 못한 학생들이 나서서 잊지 말아 달라고 호소하고 있다. 문 정부는 이 학생들의 외침을 외면하지 말길 바란다.

 

홍성준 blue@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