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민주당·정의당 ‘북핵 옹호-사드 철회’ 단체 행사 후원 논란

기사승인 2017.07.03  19:31:31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6.15공동실천 남측위원회가 27일 오전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이번 한미정상회담을 통해 한반도의 대화가 다시 시작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7.6.27 ⓒ 연합뉴스
민주당과 정의당 현역 국회의원이 북한의 핵무장을 옹호하고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철회 촉구, 천안함 폭침 재조사를 요구하는 단체와 세미나를 주최·후원하고 나서 논란이 예상된다.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이하 6.15남측위, 상임대표의장 이창복)는 4일 ‘한미정상회담 이후, 남북관계 복원의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한 ‘7.4남북공동성명 45주년 기념 토론회’를 연다.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행사는 6.15남측위와 더불어민주당 김경협, 무소속 김종훈, 정의당 추혜선 의원이 공동주최하고 개성공단기엉삐상대책외원회와 국민의당 정동영 의원이 후원한다.
또한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집행유예 선고를 받았던 한충목 6.15남측위 상임대표가 ‘남북관계 복원을 위한 민간통일운동의 과제’를 주제로 토론에 나선다. 한 상임대표는 국보법 위반으로 징역 1년 6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6.15남측위는 이적단체 조국통일범민족연합 남측본부(이하 범민련 남측본부)를 회원단체로 두고 있어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행사를 주최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6.15남측위는 지난달 27일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골적으로 북핵을 옹호하고 사드 한반도 배치를 비난했다. 이창복 상임대표 의장은 “핵은 북에 있어서는 상당히 중요한 생존의 문제일 것”이라며 “우리는 북을 설득하고 대화와 평화의 입장에서 함께 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핵 제재는 실패했다. 이제 바뀌지 않으면 우리의 평화는 멀리 갈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6.15여성본부 상임대표인 권오희 수녀는 “이 땅에서 전쟁의 무기는 지금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충분하다”며 “더 이상의 사드배치를 원하지 않고 더 큰 무기를 원하지 않는다”며 사드 배치 철회를 촉구했다.
특히 이날 기자회견에는 한반도 공산화(적화통일)를 목표로 한 이적단체 범민련 남측본부 이규재 의장과 노수희 부의장도 참석했다. 노수희 부의장은 2010년 3월 무단 방북해 북한 체제와 김씨 일가를 찬양해 파문을 일으켰다.
한편 통일부는 지난 5월 31일 6.15선언 17주년 기념행사 개최를 명분으로 한 6.15남측위의 북한주민 접촉 신청을 승인한 바 있다.

김영주 기자 bluekim@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