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박인숙 “정현백 ‘천안함 괴담’ 국제적 공론화” 이런 안보관이 국무위원?

기사승인 2017.06.14  16:57:50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 박인숙 의원 페이스북 캡처
박인숙 바른정당 의원은 14일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 내정자에 대해 천안함 폭침 북한 소행을 부정, 국가보안법 폐지 활동, 이적단체 합법화 투쟁 등의 활동을 언급하며 내정 철회를 촉구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핵실험과 미사일 도발 등 북한의 위협이 계속되는 현 상황에서 이러한 안보관은 국무위원으로 적합하지 않다”며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철저한 검증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정현백 내정자는 한국 정부는 사실을 왜곡하고 북한은 피해자라는 식의 옹호를 하는 ‘천안함 괴담’을 국제적으로 공론화했다”면서 “미 의회로부터 과학적 결론에 대한 신뢰와 천안함 용사에 대한 존중을 오히려 충고받는 황당한 상황이 벌어졌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가보안법 폐지’, ‘한총련 합법화’ 등 이념적 주장에 앞장서왔으며, 지난 2005년 8월 1일 ‘민족의 자주와 평화를 위한 선언’을 통해 한국전쟁에 대하여 ‘외세의 개입’이라는 인식을 나타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또 “선언문의 또 다른 일부를 보면 ‘우리는 미군 없는 한반도를 적극적으로 준비해가야 한다. 대미 종속에서 벗어나 주권국가다운 자주성을 확보하고, 불평등하고 군사적인 한미관계를 평화적인 것으로 재정립할 때에야 비로소 새로운 광복이 찾아올 것이다”라며 노골적으로 친북·반미성향의 주장을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성·가족 정책의 수장으로 지명된 정 내정자가 편향된 이념으로 무장된 분이 아니냐는 의구심을 떨칠 수 없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아래는 기자회견문 전문
어제 여성가족부 장관으로 정현백 前 참여연대 공동대표가 내정되었습니다.
저는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바른정당 간사로서 정 내정자에 대한 우려를 표하는 바입니다.
정현백 내정자는 2010년 7월 27일 美 의회에서 개최된 한반도 평화포럼에 가서 북한의 천안함 폭침 사실을 부정하며, “천안함 사건은 과학저널 ‘네이처’에서도 논쟁이 진행 중인 사안”이고 “이런 상황에서 천안함 사건을 UN 유엔 안보리에 회부한 한국 정부를 미국이 지지한 데 대해 한국시민사회는 한반도의 대치 및 긴장상황에서 미국의 ‘균형자’역할에 의문을 갖기 시작했다.”고 발언하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당시 하원 외교위원회의 애니 팔레오마바에가(Faleomavaega) 동아시아태평양 소위원회 위원장은 “여러 나라 과학자들이 참여하여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조사에 의해 ‘북한의 공격’이라고 내려진 결론을 신뢰하고 존중해야 한다.”라고 하며 “나는 햇볕정책을 지지하지만 천안함 군인 46명이 숨진 사실은 잊지 말아야 한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이는 미국 의회가 개최한 포럼에 참석하여 한국 정부는 사실을 왜곡하고 북한은 피해자라는 식의 옹호를 하는 ‘천안함 괴담’을 국제적으로 공론화 한 것이고, 미 의회로부터 과학적 결론에 대한 신뢰와 천안함 용사에 대한 존중을 오히려 충고 받는 황당한 상황이 벌어진 것입니다.
당시 정 내정자가 공동대표로 있던 참여연대는 유엔 안보리 15개 이사국에 정부의 천안함 폭침 사건 조사결과를 부인하는 서한을 발송하여 논란을 일으킨 바 있습니다.
또한 정 내정자는 ‘국가보안법 폐지’, ‘한총련 합법화’등 이념적 주장에 앞장 서왔으며,
지난 2005년 8월 1일 ‘민족의 자주와 평화를 위한 선언’을 통해 한국전쟁에 대하여 ‘외세의 개입’이라는 인식을 나타내었습니다.
선언문의 또 다른 일부를 보면 “우리는 미군 없는 한반도를 적극적으로 준비해가야 한다. 대미 종속에서 벗어나 주권국가다운 자주성을 확보하고, 불평등하고 군사적인 한미관계를 평화적인 것으로 재정립할 때에야 비로소 새로운 광복이 찾아올 것이다.”라며 노골적으로 친북·반미성향의 주장을 하였습니다.
이에 여성·가족 정책의 수장으로 지명된 정 내정자가 편향된 이념으로 무장된 분이 아닌가라는 의구심을 떨칠 수 없습니다.
더구나 군 당국에 따르면 어제 북한의 무인기가 경북 성주 사드 부지를 촬영한 것이 발견되었고, 핵실험 미사일 도발 등 북한의 위협이 계속되는 현 상황에서 이러한 안보관은 국무위원으로서 적합하지 않다고 봅니다.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철저한 검증이 필요합니다.

강석영 기자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