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촛불세력 “남북관계 푸는데 급선무는 탈북 여종업원 북송” 조공 바치나?

기사승인 2017.08.17  14:35:18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이적단체 범민련 남측본부 등 극좌성향 단체들 “문 대통령은 결단하라” 압박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인권센터를 비롯한 35개 단체가 모여 구성한 '김련희씨 송환촉구모임'과 '북한 해외식당 종업원 기획 탈북 의혹사건 해결을 위한 대책회의'(이하 대책회의)는 14일 오전 청와대 인근 청운효자동 주민센터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는 부당하게 강제 억류된 김련희씨와 12명의 여종업원을 조건 없이 송환하라"고 촉구했다. 2017.6.14 ⓒ 연합뉴스

이적단체를 비롯한 이른바 ‘촛불세력’이 또다시 북 해외식당 탈북 여종업원의 북송을 요구하고 나섰다. 현재 경색된 남북관계를 풀기 위해서는 이들을 즉각 송환해야 한다는 것이다.

15일 ‘북 해외식당 종업원 기획탈북 의혹사건’ 해결을 위한 대책회의(대책회의)는 보도자료를 내고 탈북자 김련희 씨와 함께 북 해외식당 여종업원 12명을 하루빨리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대책회의는 “북측에서도 이들의 송환을 계속 요구하고 있으며, 송환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이산가족 상봉을 비롯한 그 어떤 인도주의협력 사업도 절대로 있을 수 없다는 입장을 거듭 밝히고 있다”면서 “언제까지 이토록 불안정한 정전체제와 반복되는 전쟁위기 속에 고통받으며 살아야 하는가”라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김대중 노무현 정부의 대북화해정책의 계승과 남북관계 개선을 공약한 바 있다”며 “외세와 반통일수구세력, 적폐세력들의 눈치를 보지 말고, 남북관계를 풀기 위한 과감하고 용기있는 결단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박근혜 국정농단세력과 국가정보원에 의해 조작된 ‘기획탈북 의혹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12명의 여종업원을 즉각 송환하는 것이 그 첫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책회의는 이적단체 조국통일범민족연합(범민련) 남측본부 등 극좌성향 단체와 한국진보연대, 민가협양심수후원회 등 이른바 ‘촛불세력’이 대거 가담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6월에도 기자회견을 열고 “강제억류와 납치사건”이라며 송환을 촉구하며 책임자 엄중 처벌 등을 요구했다.

 

김영주 bluekim@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