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당 “김상곤, 학생들에게 주한미군 철수 교육시킬 건가”

기사승인 2017.06.29  16:36:20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김상곤 임명은 헌법정신 부정행위… 즉각 사퇴해야”

▲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가 29일 서울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잠시 생각에 잠겨 있다. 2017.6.29 ⓒ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정우택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9일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극단적 이념 편향 행태를 지적하며 “후세의 교육정책을 맡아서는 안 되는 사회주의적 이념지향자, 반미주의자라는 점에서 사퇴 결단을 거듭 촉구한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그동안 ‘자본의 족쇄를 거부하고 사회주의를 상상하자’면서 국가보안법 폐지, 주한미군 철수, 한미FTA 반대 등을 노골적으로 외쳐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경기도교육감 재직시절 초·중학생 평화통일교육예산의 88%에 해당하는 2억 4천여만 원을 이적단체 논란이 일었던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위탁교육에 편성했다”면서 “주한미군 철수, 한미FTA 반대 등을 주장하는 종북성향 인사들이 포함된 단체들에 우리 아이들의 교육을 맡긴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이런 반미주의자, 사실상 사회주의자임을 자임하는 교육부장관이 어떻게 우리 학생들에게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가르칠 수 있다는 말이냐”면서 “김상곤 후보자는 우리 학생들에게 국가보안법 폐지, 주한미군 철수, 한미FTA 반대를 교육시킬 것이냐”고 꼬집었다.
정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이런 분을 교육부 장관에 임명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헌법정신을 부정행위일 것”이라며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김경재 원내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교수 재직 당시 주한미군의 철수와 한미동맹폐기를 주장하는 성명서를 직접 낭독했다”면서 “‘전태일을 따르는 사이버 노동대학’ 총장 재직시절 졸업식 축사에서 사회주의를 옹호하고 탈자본주의 대안 모색에 함께하자고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자의 측근 중 한 사람은 이적단체인 ‘한국청년단체협의회’의 정책위원장 출신”이라며 “우리 아이들에게 反자본주의, 反자유민주주주의 교육을 하지 않을지 심히 우려된다”고 비판했다.

강석영 기자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