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 28일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규탄대회

기사승인 2018.12.28  00:02:39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10만 6‧25납북희생자 은폐, 현대사 왜곡하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규탄한다”

지난 23일 물망초 등 시민단체들이 역사박물관 앞에서`전쟁포로 왜곡` 규탄 기자회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6‧25전쟁납북인사가족협의회(이사장 이미일)는 12월 28일(금), 6‧25전쟁 당시 북한에 의해 불법적으로 납치당한 전시납북자 문제를 철저히 은폐하고, 형평의 원칙에 어긋나게 민주화 운동만을 집중 전시함으로써 자라나는 차세대 및 일반국민에 잘못된 역사관을 심어주어 대한민국 정통성에 심각한 훼손을 초래하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규탄하는 대회를 개최한다.

6‧25전쟁납북자 문제는 북한의 불법 남침과 북한에 의해 납치, 억류되어 생사를 알 수 없는 상태로 미제로 남은 전쟁 희생자들이며 한국 현대사의 비극이다.

북한은 6‧25전쟁 당시 비전투 남한 민간인 10만여 명을 불법으로 납치했다. 당시 희생자 가족들은 발 빠르게 가족회를 결성하여 납북자를 구출하고자 정부와 국제사회에 호소했지만 북한의 단호한 부인과 은폐로 납북문제는 어려움에 봉착했다. 이에 가족회는 1951년 휴전협상 개시 당시부터 납북자 송환 문제를 적극적으로 제기하여 유엔군 측에 전달했고 이를 인지한 유엔군은 휴전회담 “제4의제 포로문제 분과위원회”에서 납북자 송환 문제를 다루었다. 

유엔 측은 수용 중인 공산 측 포로와 납북된 민간인을 1대1로 교환하려 시도했지만 공산 측은 납북하여 억류한 외국 민간인만 무조건 석방한다는 선심성 협박카드만 내밀었다. 또한 유엔군이 북한주민을 납치했다는 허위주장과 남한민간인을 납북하지 않았다는 억지주장으로 납북사실을 은폐, 날조함으로써 납북자의 송환문제는 현재까지 미제로 남았다.

이렇듯 6‧25전쟁납북자 문제는 북한의 불법남침과 전쟁범죄, 반인도범죄로 인한 무고한 희생자들이며, 정부가 나서서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북한은 반드시 범죄행위에 대해 책임을 지고 대가를 치러야 하는 미해결 범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6‧25전쟁 관련 전시 내용에서 전쟁 민간인 피해 통계에서 조차 납치는 없다. 정부기관인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역사를 바로잡아 올바른 대국민 역사인식에 앞장서야 함에도 불구하고 현대사를 왜곡하고 의도적으로 북한의 전쟁범죄와 반 인도범죄를 은폐하고 있는 것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가족회는 이러한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역사 은폐 ‧ 왜곡 중지를 촉구하는 규탄대회를 개최하고, 12월 28일(금)부터 이동차량에 대형스크린을 설치하여 6‧25전쟁납북인사가족회의 납북피해에 대한 생생한 증언이 담긴 동영상과 지난 20년간 언론에서 보도한 가족회 중요 활동, 다큐 ‘물망초의 꿈’ 등을 상영하여 대국민 역사바로잡기 홍보활동을 진행 할 예정이다. 

박상준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