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희경 “청와대, 이적단체·전대협 출신 운동권이 모두 장악”

기사승인 2017.10.12  16:41:09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운동권 출신 아니면 명함도 내밀기 어려워"

ⓒ 연합뉴스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12일 국무총리실 시민사회비서관에 이적단체 출신 인사를 임명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는 이적단체인 한총련의 전신으로 친북 통일운동 및 각종 반정부 시위를 주도해 온 전대협 출신과 운동권이 모두 장악했다”며 강력히 성토했다.

전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시민사회 관련 정책 및 제도, 협조 지원 등 시민사회와 관련된 업무를 총괄하는 자리”라며 “이러한 중책에 북한사회주의헌법 23조의 내용을 내규에 담아 실행하여 1997년 법원으로부터 이적단체로 규정된 참여노련의 대중사업국장으로 활동하였고,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처벌을 받은 전력이 있는 사람을 비밀리에 임명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국무총리실이 실무적인 착오로 보도자료가 누락되었다고 해명한 데 대해서는 “다른 고위공무원은 보도자료를 내면서 이 한 명에 대해서만 실수로 누락했다고 변명하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며 “국무총리실이 이적단체 출신을 시민사회비서관으로 임명한 것에 대한 비판을 피하고 이를 은폐하기 위해 고의적으로 보도자료를 내지 않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신동호 연설비서관, 백원우 민정비서관, 한병도 정무비서관, 유행렬 자치분권비서관실 행정관은 모두 전대협 출신”이라면서 “문고리 권력으로 불리는 윤건영 국정상황실장, 송인배 제1 부속실장, 유송화 제2부속실장은 운동권 총학생회장 출신이다. 그 뿐만 아니라 사노맹에 연루된 조국 민정수석, 삼민동맹에 연루된 하승창 사회혁신수석 등 운동권 출신이 아니면 명함도 내밀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적단체에서 활동하며 국가를 혼란에 빠뜨리는 것을 목표로 반정부 시위 등을 주도해 온 사람들이 지금은 국가 권력을 손에 쥐고 국정을 주무르고 있는 것”이라며 “‘예전엔 반정부적이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는 말로 끊임없이 국민을 속이려 하고 있지만, 이들이 추진하는 정책은 과거 운동권이 주장했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비판했다.

 

김영주 bluekim@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