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종북 연대’ 논란 정대협에… “반정부 투쟁에 위안부 할머니 이용말라” 무슨일?

기사승인 2016.03.01  23:17:50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위안부 피해자들을 이용하여 반정부 투쟁 및 불법 시위에 나선다면 법과 원칙대로 질서를 바로 세워 자유민주주의를 지켜야 한다

▲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윤미향 대표 ⓒ 연합뉴스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가 위안부 문제를 두고 이적단체 등 종북세력과 연대 활동을 펼치고 있어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건전사회를 위한 국민의 힘’(국민의 힘)과 엄마부대 봉사단 등 보수성향 시민단체들은 1일 성명을 내고 정대협의 이같은 행태를 통렬히 비판했다.
정대협은 주도하고 있는 ‘한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 무효와 정의로운 해결을 위한 전국행동’은(전국행동) 서울 청계광장에서 정부의 위안부 협상을 규탄하는 집회를 열었다. 전국행동에는 대법원이 이적단체로 지정한 조국통일범민족연합 남측본부를 비롯한 대표적인 종북·반국가 성향 단체가 대거 포진해 있어 논란을 빚고 있다.
엄마부대 등 4개 단체는 이날 성명에서 “정대협은 더 이상 국론분열 책동을 멈추기 바란다”면서 “정대협이 정말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다면 할머니들을 길거리 투쟁으로 내몰 것이 아니라 이번 한일 위안부 협상의 의의와 성과를 제대로 설명해 평화를 찾으시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 힘은 성명에서 전국행동에 참가한 단체인 정대협, 평화나비네트워크, 청년하다, 반전평화행동 등 단체와 핵심인사들의 종북성향 행태를 조목조목 열거 한 뒤 “위안부 피해자들을 이용하여 반정부 투쟁 및 불법 시위에 나선다면 법과 원칙대로 질서를 바로 세워 자유민주주의를 지켜야 한다”고 밝혔다.
[성명서] 그 누구도 피해자를 이용하여 정치적 투쟁을 해서는 안 된다
“건전 사회를 위한 국민의 힘’‘은 위안부 한일 협상을 연대하여 반대하는 단체 및 관계자들의 과거 이력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고, 과거 일본의 보상에 대해 거부운동을 펼치는 등 이러한 행태에 대해 위안부 사건을 악용한다는 의혹도 일부 제기 하고 있어 이러한 행동을 즉각 중단할 것으로 요구하며 성명서를 발표한다.
1.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대표 윤미향)
90년 11월에 출범한 단체로서 윤미향 대표의 남편은 92년 남파간첩단 사건으로 구속되었으며, 윤 대표는 2013년 VIP 사퇴촉구 시국선언 등에 동참하였다.
손미희 위원장의 남편은 진보연대 한충목 공동대표로서 맥아더 장군 동상 철거 집회 등으로 구속되었으며, 신미숙 서기의 남편은 범민련 간부를 지냈다.
정대협은 92년 1월부터 매주 수요일에 정기집회를 개최중이며 11년 12월 1천회 집회를 맞아 日 대사관 앞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하였다.
2. 평화나비네트워크 (대표 김샘)
정수연 집행위원장 2011년 김재연 前의원과 함께 반값등록금 투쟁하였으며 2013년도 국정원 규탄 투쟁을 주도하는 등 5회에 걸쳐 사법처리 되기도 하였다.
정수연 위원장은 김샘 대표와 함께 통진당 학생위 출신이며, 통진당 출신 간부들이 평화나비 네트워크 집행부와 중첩되는 등 통진당 학생위원회 후신조직으로 평가 받고 있다.
3. 청년하다 (위원장 유지훈)
2012년 통진당 김재연 前의원 보좌관 출신으로서 ‘2016 대학생 3.1독립 선언’ 운동을 통해 한일 위안부 협상 반대에 적극 활동하고 있다.
4. 반전평화행동 (대표 한충목)
함형재 공동집행위원장은 現 한국진보연대 자통국장을 겸직하고 있으며 한대련 사무처장 출신이다. 2015년 4월 세월호 집회 중 방송차량 이동하다 연행된 바 있다.
이들 단체는 3.1절을 맞아 정대협과 함께 위안부 한일협상 반대 시위에 적극 가담할 것으로 추정된다.
정대협은 성명서를 통해 일본정부의 공식 사죄와 법적 배상을 요구하고 있으며, 한국정부에 대해서는 평화를 위협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 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위안부 한일협상을 통해 아베 총리는 공식적으로 위안부 범죄를 인정하며 공식 사과하였으며 한국 정부는 과거 정권이 포기했던 일본 총리의 사과를 이끌어 내며 위안부 피해자들의 명예를 되찾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이같은 현실 속에서 한국 정부가 평화를 위협한다는 정대협의 주장에 동조할 국민들은 속마음은 어떻게 생각할까? 위안부 피해자들을 이용하여 반정부 투쟁 및 불법 시위에 나선다면 법과 원칙대로 질서를 바로 세워 자유민주주의를 지켜야 할 것이다.
2016년 03월 01일
건전사회를 위한 국민의 힘 회원 일동

홍성준 기자 blue@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