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정용진, 타협 ‘노빠꾸’ 5가지 가치? “자유, 비즈니스 철학, 가족, 직원, 자본”

기사승인 2022.01.09  18:33:39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천호전 세중그룹 부사장 6일 유튜브서, 정용진 부회장의 새해 덕담
“우리의 자유는 많은 사람의 피와 땀, 목숨을 통해 지켜낸 것”
“어떻게 이 돈이 우리한테 혜택을 줬을까에 대한 기본적인 입장에서 고찰이 필요하다”

 

(멸공`이라는 글을 달았다가 삭제되었된 인스타그램 게시물 사진=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화면캡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새해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을 가치'로 자유, 비즈니스 철학, 가족, 직원, 자본 등을 꼽았다.

천호전 세중그룹 부사장은 지난 6일 유튜브에 정 부회장의 새해 덕담 영상을 게재했다. 정 부회장의 사교모임으로 알려진 ‘#노빠구’ 일원이다.

노빠꾸란 영어 'No Back'의 한국식 표기다. 고난 중에도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의미한다.

정 부회장은 “무조건적인 노빠꾸 정신은 아니다”라면서 “잘못된 생각까지 고집하면 안 된다. 우리가 현명하게 생각해서 마음을 정리하는 것도 또 중요한 사항”이라고 말했다.

그는 노빠꾸 정신으로 '새해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을 가치'로 자유, 비즈니스 철학, 가족, 직원, 자본 등을 말했다.

먼저는 자유를 언급했다.

정 부회장은 “우리의 자유는 많은 사람의 피와 땀, 목숨을 통해 지켜낸 것”이라며 “자유를 지키는 점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비즈니스 철학을 말했다. “음식과 맛에 대해서는 타협하지 말자. 우리가 타협하면 서비스는 다 죽어버리기 마련”이라며 “음식과 맛, 서비스 등의 비즈니스 철학을 고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돈에 대해서는 “돈을 탐욕하면 안 되지만 숭배하는 마음으로 생각해야 한다”며 “이 세상을 돌리는 힘은 돈에서 나온다”고 밝혔다. 이어 “어떻게 이 돈이 우리한테 혜택을 줬을까에 대한 기본적인 입장에서 고찰이 필요하다”고 돈에 대한 태도를 설명했다.

덕담을 마무리하며, 정 부회장은 “자유, 비즈니스 철학, 제일 사랑하는 가족, 우리 사랑하는 직원, 돈을 노빠꾸 정신으로 가져가자”고 강조했다.

 

박철호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