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北, 어제 노동당 전원회의 개최…소극·보신주의 비난

기사승인 2021.02.09  18:23:37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북한이 8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열고 새 국가경제발전 5개년 계획 첫해인 올해 경제계획의 세부 사항을 의논했다.

조선중앙통신은 9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결정에 따라 당 제8차 대회가 제시한 전략적 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각 부문의 2021년도 사업 계획을 심의하고 결정하기 위해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 전원회의가 (전날) 소집됐다”고 보도했다.

김정은 당 총비서가 전원회의를 지도했고, 올해 세부적인 사업계획과 수행 관련 보고를 진행했다.

김 총비서는 “당 대회 결정은 앞으로 5년 동안 각 분야에서 수행해야 할 중장기 과업들이므로 이번 전원회의에서는 올해 사업계획들을 세부적으로 따져보고 당 중앙위원회의 결정으로 고착시켜 시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시기 사회주의 건설을 저해하는 부정적 요소를 철저히 극복하고 당 조직의 전투적 기능과 역할을 높이는 문제를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고 제언하기도 했다.

통신은 “(김 총비서가) 특히 비상방역 상황이 계속되는 속에서도 경제건설을 내밀며 인민에게 보다 안정되고 향상된 생활 조건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 조치를 취하려는 당 중앙의 결심과 의지를 피력했다”고 보도했다.

경제 목표를 세우는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도 거론했다.

통신은 김 총비서가 보고를 통해 “국가경제지도기관들에서 올해 투쟁목표를 세우는 과정에서 나타난 소극적이고 보신주의적인 경향이 신랄히 지적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회의 참가자들이 새 5개년 계획 수행의 첫해 작전에서부터 당대회 정신을 옳게 구현하지 못하고 당과 인민의 높은 기대에 따라서지 못한 데 대해 심각히 자책했다”고 밝혔다.

김 총비서는 보고를 통해 금속공업과 화학공업을 ‘인민경제 중심고리’로 설정하고 투자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박철호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