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美 국무부, 대북 인권단체 최대 300만 달러 지원···내년 1월 15일까지

기사승인 2020.11.26  19:23:01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대북 정보 유입 및 북한 정보 유출 촉진’과 ‘북한 인권기록 및 옹호’ 대상
2곳~15곳 선정, 1차 마감 내년 1월 15일까지, 5만~300만 달러 지원.

미 국무부가 북한 인권 관련 활동 단체들에게 미화 최대 300만 달러를 지원한다.

국무부 민주주의·인권·노동국은 최근 ‘대북 정보 유입 및 북한 정보 유출 촉진’과 ‘북한 인권기록 및 옹호’ 사업을 진행하는 단체들에게 미화 5만 달러에서 최대 300만 달러를 지원 의사를 밝혔다.

미국 국고보조금 홈페이지에 따르면 ‘대북 정보 유입·유출’ 사업은 라디오 방송 제작 및 송출, 북한 주민들이 흥미를 가질 정보물을 제작하는 사업, 정보의 유입·유출에 대한 새로운 방법을 탐색하는 사업 등이 포함됐다.

‘북한 인권 기록과 옹호’ 사업으로는 북한 정치범 수용소에 대한 온라인 자료 구축, 북한 내 인권 침해 사례 기록, 북한 내 인권 상황에 대한 의미있는 보고서 발간, 북한 인권 옹호를 위한 국제적 캠페인 활동 등이 제시됐다.

국무부는 2곳에서 최대 15곳에 기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선정 조건을 나열했다.

지원 단체는 단기적인 영향을 넘어,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

이미 다른 단체가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 아닌, 새롭거나 개선된 사업을 진행해야 한다.

1차 기금 신청 마감일은 내년 1월 15일이다. 9월 17일까지 추가 신청도 가능하다.

(링크 https://www.grants.gov/web/grants/view-opportunity.html?oppId=329904)

 

박철호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