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北고위급 탈북자 트럼프에 서한 “김정은에게 속고 있다”

기사승인 2019.12.16  03:01:19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워싱턴타임스 보도…“北核 시설 전면 공격해야”

북한 고위급 탈북자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서한을 보내 북한에 속고 있다고 경고했다.

미국언론 워싱턴타임스는 11일(현지시각) 탈북자의 서한 사본을 입수했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신문은 서한을 보낸 탈북자가 자신을 “50년간 북한에서 살았고 30년 동안 조선 노동당 간부로 일했다”고 소개했다고 전했다.

해당 탈북자는 1년여 전 북한을 탈출했고, 미국 정부 기관에서 주요 자문역을 맡는 등 국가안보 관련 부서에 잘 알려진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구체적인 신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 탈북자는 서한에 “미국이 북한에 전면적인 제재를 부과하고 북한 핵시설에 대한 선제공격을 실행할 준비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김정은이 권력을 유지하는 한 북한의 비핵화는 영원히 불가능하다”면서 “김 위원장이 핵무기를 자신의 생존을 지키기 위한 최후의 수단으로 간주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당신은 김정은의 미사일 발사와 핵실험을 막았지만, 그는 여전히 대화의 장 뒤에서 핵 위협을 증가시키고 있고 당신과의 관계를 이용하려 하고 있다”며 “북한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심리전을 수행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심리전이 핵폭탄과 같은 위력을 가질 수 있다며, 북한 주민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이상적인 방법으로 꼽았다.

또한 그는 “핵은 적의 선제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50년 동안 통치를 유지할 수 있는 마지막 수단이라고 믿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 같은 서한은 미국 내에 퍼지고 있는 스몰딜과는 정 반대 방향으로, 북한의 진심을 폭로하는 것으로 보인다.

미국 내에서는 최근 빅딜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평가하고, 핵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기술을 동결하는 스몰딜로 정책을 수정하자는 목소리가 힘을 얻고 있다.

 

김영주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