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안보 의식 해이해지자 金씨 부자 초상화 내건 술집까지....

기사승인 2019.09.18  00:01:57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서울 마포구에 개업을 준비 중인 한 식당 건물 외벽에 김일성·김정일 부자의 초상이 걸려 논란이 일고 있다. 북한을 주제로 내장 및 외장 공사가 진행 중인 이 식당에는 김일성·김정일 부자의 초상을 비롯해 인공기, 북한풍의 그림 등이 걸려 있다. (사진=연합뉴스)

최근 한국의 안보의식이 해이해지면서 서울 시내 한복판에 있는 건물 외벽에 북한 지도자 초상화가 걸리는 해프닝이 일어났다.

논란이 일자 초상화와 인공기는 철거됐지만 경찰은 국가보안법 위반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이달 중으로 개점 예정인 서울 홍익대 인근 술집 외벽에 김일성, 김정일 부자 사진과 북한 인공기가 걸렸다. 또한 북한 여성 그림과 북한풍 선전물이 보이기도 했다. 

이에 대해 시민들은 반감을 드러냈다.

한 서울 시민은 “국민정서와 남북 분위기를 고려해볼 때, 북한 이슈를 장사에 이용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건물 외벽에 설치된 김씨 부자 초상화와 인공기가 반국가단체)북한) 활동에 대한 찬양·고무죄를 적시한 국가보안법 위반이라는 민원이 담당 관청에 접수됐다.

파문이 커지자 술집 점주는 16일 오전, 인공기와 초상화를 자진철거했고, 선전물 철거여부도 확인하고 있다.

술집 점주는 “주목받고 싶어서 그랬다”고 말했다. 단순 홍보를 위해 북한 체제 선전물을 대거 설치했다는 것이다.

경찰은 전후 관계를 파악해 국가보안법 위반 여부를 판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나 반국가단체 활동이 아니라 장사를 위한 단순 홍보 목적일 경우 국보법 적용은 수월하지 않다.

전문가들은 “안보 의식이 해이해지니 민간에서 벼라별 일이 다 일어나는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의 안보 의식에 개탄했다.

 

박상준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