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나경원 “北 목선사건... 文정권 수뇌부 국정조사" 필요

기사승인 2019.07.11  10:51:11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북한 목선의 삼척항 입항 귀순 사건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오늘 10일 “군 수뇌부를 넘어 정권 수뇌부에 대한 조사가 필요한 사안이기에 청와대 안보실부터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0일 원내대표-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삼척항 부둣가’를 교묘하게 ‘삼척항 인근’으로 왜곡한 국민 기만 진실은폐 국방부 브리핑의 지시 주체가 바로 `정경두 국방부 장관임이 명백히 밝혀졌다.` 고 주장했다,

이른바 PG, 언론대응 지침이 공개되었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정경두 장관과 박한기 합참의장의 보고용일 뿐만 아니라 사실상 결재성 승인을 받는 문건이라는 것이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나 의원은 정경두 장관 개인을 이 기획적 은폐·축소의 몸통으로 보는 것은 상식에 맞지 않는다. 정 장관은 이 기획의 팔, 다리쯤으로 보인다. 국방부 장관을 움직인 그 배후를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면죄부용 합동조사단은 이미 신뢰를 잃었고, 군 수뇌부의 은폐 가담 증거가 나오는 상황에서 국정조사 없이 사건의 실체를 밝힐 수 없다”고 하면서 “청와대 안보실, 국방부, 국정원, 통일부 모두 조사해서 조직적 은폐 축소 정황은 물론 수상한 북송에 대해서도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여당은 계속해서 국정조사 요구에 대해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보이는데 국회는 국민들이 궁금해하는 일에 대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라며 "여당의 태도는 국민 민심과 국민 의견을 무시하는 오만한 태도"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번 임시국회에서 국정조사는 반드시 출범해야 한다"며 "(여당은) 국정조사 뭉개기로 정권의 증거 인멸 시간 벌어주지 말고 속히 국정조사를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박철호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