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관권선거" "野 탄압 공작? " 한국당, 서훈 국정원장 고발

기사승인 2019.05.29  00:00:23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좌)과 서훈 국정원장(우)

서훈 국정원장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의 비밀 회동을 놓고 파문이 커지고 있다.

야권은 28일 총선이 1년도 안 남은 상황에서 서 원장과 양 원장의 비공개 회동을 놓고 “밀회” “공작 회동” “정보 관권선거” 등으로 빗대며 파상공세를 퍼부었다.

청와대가 국정원장에게 책임도 묻지 않고, 여권은 눈가리고 아웅만 한다는 지적도 이어졌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여권 실세와 정보기관 수장의 회동을 놓고 “한 사람은 총선 준비하겠다고 나와서 조직은 운영하는 사람이고, 또 한 분은 국가안보를 책임지고 있는 국정원의 책임자”라면서 “지금 이 시기에 두 분이 만난다는 것이 과연 적절한 것이냐”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가볍게 넘길 일이 아니라고 생가한다”면서 “어떤 내용이 오갔는지 여러 방법을 통해 알아보고 그에 마땅한 대처를 하도록 하겠다”고 역설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원내대책 회의에서 “총선을 1년도 채 앞두지 않은 아주 민감한 시점에 대체 왜 정보기관 수장이 (여권) 선거 실세와 만나야했는지 국민들의 의구심은 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국정원의 국내정치 관여를 제1적폐로 몰아붙이며 국정원 본연 기능마저도 마비시키려한 정권, 그런 정권이 앉힌 국정원장이 여당 실세와 밀회로 아예 대놓고 직접 선거에 개입하겠다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국회 정보위원회 간사인 이은재 의원은 “서훈 국정원장은 책임을 느끼고 스스로 거취를 표명해야 할 것”이라며 자진사퇴를 압박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두 사람이 대체 무슨 이야기를 나눴느냐에 따라서 국정원 총선 개입 의혹을 부를 수 있는 심각한 사안이기도 하다”고 비판했다.

국회 정보위원장인 이혜훈 의원은 양 원장이 사적인 만남이라고 해명한 것을 꼬집어 “독대가 아니라도 문제가 분명히 있다. 독대라면 더 문제”라고 지적했다.

 

오상현 watchman@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