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건국 70주년 <이승만 사이버 기념관> 개관 화제

기사승인 2018.12.13  00:01:32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http://이승만기념관.com

‘건국 대통령’ 우남(雩南) 이승만 박사에 관해 잘못 알려진 사실을 바로 잡고 그의 업적을 대중에게 알리는 사이버 기념관이 개설돼 눈길을 끈다. 해당 사이트 명칭은 ‘이승만 기념관’(http://이승만기념관.com). 이승만 박사의 생애와 활동, 저서를 홍보하고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그의 글과 사진 등 각종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기념관 개설을 주도한 정도원(43) 관장은 “이호 목사님의 대한민국 건국사 강의를 듣고 충격을 받아 기념관 개설을 계획하게 됐다”며 “국민들에게 건국사를 올바로 알리고, 건국의 중심에 이승만이란 위대한 인물이 있었음을 강조하고자 기념관을 열었다”고 개설 취지를 밝혔다.

다음은 정도원 관장이 <이승만 회보(2018년 11월 20일 통권 82호)>에 올린 기념관 소개글.

<시국이 혼란했던 1년 반 전, 이호 목사의 ‘이승만 박사에 대한 일대기’를 유튜브를 통해 듣게 됐습니다. 이승만 박사에 대하여 전혀 알지 못했던 저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 때부터 이박사와 대한민국 근현대사에 대하여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연구하면 할수록 감동과 감격의 연속이었습니다. 기적과 같은 대한민국의 건국에 대하여 알게 되니 마음속 깊은 곳에서 감사가 넘쳐 흘러나왔습니다.

그런데 아쉬움도 함께 느꼈습니다. 이승만 박사에 대한 좋은 자료와 강의들이 많이 있었으나 모두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상태였습니다. 또한 김구 선생이나 안창호 선생만큼의 수준 있는 온라인기념관이 없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도 ‘이승만 박사에 대한 자료가 한 곳에 모여 있었으면 좋겠다’ 등의 댓글과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승만 박사에 대한 자료를 한 곳에 모아서 볼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이승만 포털사이트를 구상한 것입니다.

이 웹사이트를 통해서 이승만 박사를 알리며 누명을 벗길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만든 것이 www.이승만기념관.com입니다.

본 사이트는 이승만 박사를 기념할 뿐 아니라, 그 분의 생애를 다각도로 조명해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업적과 사상 등에 대한 기초부터 심도있는 연구자료까지 제공하였습니다. 특히 주력했던 점의 하나는 이승만 박사에 대한 이미지 개선이었습니다. 이 박사에 대한 악랄한 거짓 음해로 인해 더렵혀진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메뉴들을 고민했고, 그 분의 젊고 활기찬 모습을 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메뉴는 ‘세계 속의 이승만’, ‘에피소드’ 그리고 ‘크리스천 이승만’입니다. ‘세계 속의 이승만’에서는 세계 지도자들의 이승만에 대한 평가를 그래픽 형식으로 보여줌으로써 이승만 박사가 얼마나 국제적인 인물이었는지 그 위상을 보여줍니다. ‘에피소드’는 수많은 업적들을 사건 중심으로 정리한 메뉴입니다.

‘크리스천 이승만’은 그 분이 얼마나 신실했던 신앙인이었는지를 알 수 있게 해줍니다. 약 4개월간의 작업으로 런칭하게 됐습니다. 공교롭게도 완성될 무렵이 대한민국 건국 70주년인 것을 알고 혼자서 감격해했습니다. 사이트 구성 메뉴로는 크게 4가지로 분류했습니다.

1. 이승만 박사에 대한 기초상식을 그래픽 형식을 통해 알려주는 대통령 이승만

2. 회보, 각종 동영상, 저서 등 기록을 정리한 기록관

3. 사실적이며 깊이 있는 연구자료를 제공하는 심층연구

4. 각종 자료들을 모아놓은 자료관

앞으로 더 많은 자료를 업데이트하려 합니다.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사이트 방문을 부탁드립니다. 고견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상현 watchman@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