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영길 대표, 법무부 인권국장 발언 공개 “(NAP에 대한) 개신교 입장 혐오적 부분 많아. 혐오단체와 협력할 수 없다...헌법 위에 인권 있어. 법적 근거 없이 가능”

기사승인 2018.08.08  00:41:53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2018년 8월 7일은 문재인 정부의 ‘인권 독재의 날’ ‘인권 망국의 날’ 선포일

7일 국무회의를 통해 법무부가 주무부서가 되어 제3차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tional Action Plans for the Promotion and Protection of Human Rights·NAP)을 시행한다는 것을 승인·공포한 가운데 법무부 담당자가 개신교를 지칭, 혐오단체와 협력할 수 없고 헌법 위에 인권이 있다고 발언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바른군인권연구소 김영길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8년 8월 7일은 문재인 정부의 ‘인권 독재의 날’ 선포일이다”라는 제목을 글을 올리고 법무부 황희석 인권국장의 과거 발언을 공개했다.

김 대표는 “(NAP를) 주관하고 총괄한 실무책임자는 민변 대변인 출신 황희석 국장”이라며 “관례를 깨고 2017년 9월 27일 청와대의 낙하산 인사로 비검사 출신으로 임명됐다”고 말했다.

김 대표의 글에 따르면 5월 3일 NAP의 심각한 문제점을 알고, 전화로 법무부에 사전 면담과 민원 신청을 하고 찾아갔다. 길원평 부산대 교수 등 4명의 대표단을 구성해 방문했으나 3시간을 기다려도 만나주지 않았다. 민원신청 문서를 제출하고 돌아서면서 황희석 국장을 우연히 만나게 됐다고 한다.

김 대표가 적은 황 국장과의 대화 내용을 그대로 옮긴다.

<황 국장의 말이다. “개신교의 반대방식은 모든 공무원이 싫어한다. 개신교의 입장은 혐오적인 부분이 많기에 문제가 많다. 혐오단체와는 협력할 수 었다.(이른바 적폐라는 것이다)”

법적 근거에 대하여 질문 결과 “헌법 위에 인권이 있다. 그래서 법적근거 없이 가능하다. 공개된여론 수렴이나 공청회는 없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참으로 대한민국 인권정책 기본계획을 만드는 실무총괄책임자의 말에 아연실색할 수밖에 없다”며 “그동안 법무부 인권과에서는 18차례의 회의를 하면서 편향된 단체만을 불러 모아놓고 진행하였다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했다.

이어 “저는 ‘법무부가 인권정책을 수립하는데 바른군인권연구소에 대하여 참석을 통보할 것’이라고 국방부로부터 연락을 받았지만 정작 법무부에서는 참석하라는 통보를 한 번도 받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끝으로 “이제 문재인 정부는 8월 7일을 ‘인권 망국의 날’이라고 선포한 날”이라며 “우리 다음세대는 ‘우리나라를 망친 망국의 주역’들을 역사 속에서 생생히 기억하게 될 것”이라며 글을 마쳤다.

 

김성훈 viking8933@naver.com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