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탈북 여종업원이 재물?… 정상회담 맞아 북송하라는 촛불단체들

기사승인 2018.04.25  16:33:42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자료사진 ⓒ 민중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북한을 추종하는 이적단체를 비롯한 극좌성향 정당·단체가 남북정상회담을 맞아 집단탈북한 북한 해외식당 여종업원과 한국정부로부터 납치됐다고 주장해온 김련희 씨를 조건 없이 북송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문재인 정부에게 자신들도 통일 논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을 요구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적단체 조국통일범민족연합(범민련) 남측본부를 비롯해 민중당, 민중민주당, 민가협 양심수후원회 등 좌익성향 단체들은 23일 오후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규재 범민련 남측본부 의장은 “우리는 70년이 넘는 분단을 통해서 세계의 어느 민족도 경험한 바 없는 희생과 아픔을 겪어 왔기 때문에 이번 정상회담이 더욱 반갑고 환영하는 바”라며 “곧 열릴 이번 정상회담은 주변국들과 더불어 이해 당사국 모두가 기꺼이 환영하고 어느 누구도 거부할 수 없는 회담이기 때문에 특히 세계가 주목하고 또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말끝마다 강조하는 한미공조 대신에 남북공조, 민족공조, 민족대단결에 기초한 입장에서 회담에 임해줄 것을 요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권오헌 민가협 양심수후원회 명예회장은 “이번에 정상회담 하러 갈 때 비전향 장기수들 모시고 가서 북쪽에 넘겨주길 바란다”며 “마찬가지로 강제로 끌려와 억류상태에 있는 김련희씨와 12명 북 해외식당 종업원들도 함께 데리고 가서 가족의 품에 안길 수 있도록 해 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무단 방북해 북한 체제와 김씨 일가를 찬양해 파문을 일으킨 노수희 범민련 남측본부 부의장이 기자회견문을 낭독했다. 노 부의장은 “북은 이남에 대한 핵불사용을 확약하며 남은 외세를 끌어들이는 모든 대결적 적대행위를 중단한다는 ‘남북불가침조약’을 맺어야 할 것”이라며 “이러한 종전선언과 남북불가침조약은 북미 사이 평화협정 체결의 주요한 초석이 될 것”이라며 이를 양측 의회에서 비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남북교류의 상징이었던 금강산 관광과 개성공단 재개를 시작으로 남북 사이의 왕래와 교류를 전면적으로 허용해야 한다”며 “이산가족 상봉을 정례화하고, 장기구금 양심수들의 2차 송환이 하루빨리 이루어져야 하며, 강제억류 중인 12명의 북 해외식당 종업원들과 평양시민 김련희 씨를 조건없이 송환해야 한다”고 말했다.

노 부의장은 “북을 반국가단체로 규정하고 있는 국가보안법은 한낱 휴지조각에 불과하게 될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는 시대착오적이고 민족의 화해와 단합, 통일의 최대 걸림돌인 국가보안법을 철폐하는 데 앞장서야 한다”고 거듭 요구했다.

아울러 “남북정상회담 이후 본격화 될 통일정부 수립 논의과정에서 민족적 총의와 역량을 하나로 모아나가는데 있어 자주적 민간통일운동의 책임과 역할은 절대적”이라며 “문재인 정부는 향후 통일논의에서 자주적 민간통일운동진영을 통일의 동반자와 협력자로 인식하고, 어떠한 배제도 없이 참여를 전면 보장해야 하며, 자주적 민간통일운동을 적극 보장해야 한다”고 밝혔다.

 

홍성준 blue@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