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촛불단체 “UN 北 인권결의안은 모략책동… 탈북 범죄자들만 믿고 인권침해 운운”

기사승인 2017.11.17  11:44:22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9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양심수 석방을 촉구하는 보라색 엽서 전달 기자회견에서 양심수 석방 추진위원회 관계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2017.8.9 ⓒ 연합뉴스

 

이른바 촛불성향 단체들이 유엔총회 제3위원회에서 채택된 북한 인권결의안에 대해 맹비난에 나섰다. 탈북자에 대한 인신공격도 이어졌다.

자주시보 보도에 따르면 16일 열린 ‘양심수 석방과 국가보안법 철폐 촉구를 위한 1145회 민가협 목요집회’에서 권오헌 민가협양심수후원회 명예회장은 “유엔에서 북 인권결의안 채택한 것은 미국, 유럽, 일본, 한국정부가 벌인 모략책동”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제일 못 된 나라가 남의 나라 흉을 이야기하는데, 근거도 북에서 범죄를 저지르고 나온 사람들의 이야기만 믿고 북의 인권침해를 운운한다”면서 “이것을 근거로 한 대북인권결의안은 거짓말”이라고 일갈했다.

권 명예회장은 “여기에 문재인정부가 같이 한 것은 규탄한 일”이라며 “문재인 정부는 북의 인권을 이야기하는 것보다 김련희 씨와 12명 여종업원(중국 내 북한식당 여종업원 집단 탈북)을 북으로 먼저 보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국가보안법, 분단체제를 해결하는 것만이 참다운 인권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촛불정신은 이 땅의 민주주의와 인권을 종식시키는 것”이라며 “과거 정권의 적폐를 청산해야 하는데, 국정원 적폐청산에서 소위 이석기 내란음모 조작사건, 북해외 12명 여종업원 사건을 빼놓고 이야기한다면 이것은 올바른 적폐청산이 될 수 없다. 이것이 참된 촛불정신”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구속노동자후원회 조영건 회장은 “문재인 정부는 양심수 석방의 문제를 올해를 넘겨서는 안된다. 문재인 정부가 할 일이 많다”며 “적폐세력의 준동하려고 획책하고 있다. 이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민주, 진보, 모든 세력들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석기 내란선동 사건으로 구속됐다 만기 출소한 우위영, 이영춘 씨도 집회에 참석했다. 이영춘 씨는 “아직도 수많은 양심수들이 있다. 촛불혁명 이후 감옥에 있는 교도관, 수인들이 모두들 양심수들이 석방될 것이라 말했다”며 “양심수를 석방시키는 것이 민주주의의 초석이다. 단 한 명의 양심수도 감옥에 없어질 때 진정하게 마음의 석방이 될 것이다. 그때까지 함께 싸우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성준 blue@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