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출소한 '내란선동' 김근래, 국정원에 적폐청산 조사 요청 '논란'

기사승인 2017.08.30  12:05:38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구명위원회 페이스북 캡처

내란선동과 국가보안법 위반 등으로 수감됐던 김근래 전 통합진보당 부위원장이 국가정보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란음모사건’ 국정원 적폐청산 조사 촉구를 요구했다.

극좌매체 자주시보에 따르면 ‘이석기 의원 내란음모사건’ 피해자 한국구명위원회는 28일 오전 11시 국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3년을 복역 후 만기 출소한 김 전 부위원장은 “4년 전 오늘부터 시작해서 통합진보당 경기도당 간부들은 내란으로 주홍글씨 써진 채 살았고 가족들도 그렇다”면서 “언론에 덧씌워진 마녀사냥으로 인해 그 추악한 정치공작에 의해서 우리들이 내란범으로, 내란가족으로 몰리고, 10만 당원이 심지어 정당해산 당하는, 체제 부정 세력으로 매도당하는 끔찍한 학살 당하는 결과를 맞았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8.15 특사 기대가 있었음에도 무산된 지금, 명예회복 진상규명 억울한 피해자 가족들이 돌아오는 것을 위해 이 자리에 나왔다. 하지만 내란사건은 TF에서 다루고 있지 않다”면서 “모든 사람들 억울함 푸는데 시간차는 있을지언정 그 가족들 고통, 10만 당원 고통 외면하면 이 나라 민주주의와 인권을 누가 책임지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구명위원회 공동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한충목 한국진보연대 상임공동대표도 “6년 전에 국가정보원에 의해 긴급체포 되어서 바로 이곳에서 20일간 내내 조사 받은 적 있다”라며 “분단 적폐의 상징인 국정원 해체하고 양심수 석방하는데 우리 함께 나서자”라고 촉구했다.

김한성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학술본부 상임대표(구명위원회 공동대표) 또한 “박근혜 정권 동안 가장 반헌법, 반인권적 행태는 내란음모조작사건이었다”라며 “국정원이 저지른 과오를 진상조사해서 밝히고 석고대죄해야 한다”라고 비난했다.

조영건 구속노동자후원회 회장(구명위원회 고문)은 “내란음모사건을 비롯하여 여러 희생자들과 통합진보당 기여가 없었다면 이런 민주주의 대전환이 올리가 만무하다”라며 “적폐 중의 적폐이니만큼 시급히 잡아지는 게 순리다”라고 말했다.

김재연 전 통합진보당 의원이 기자회견문을 낭독했으며 지난 27일 만기출소한 이상호 전 경기진보연대 고문도 모습을 드러냈다. 이들은 ‘내란음모사건’ 국정원 적폐청산 조사 촉구 요청서를 국정원에 공식 접수했다고 매체는 밝혔다.

 

홍성준 blue@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