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文 정부가 승인한 대북접촉 단체 “북핵은 생존용, 사드 철회하라”

기사승인 2017.06.30  10:05:26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6.15남측위, 이적단체 대표·적화통일론자와 연대활동 벌이며 북핵 옹호 논란

▲ 6.15공동실천 남측위원회가 27일 오전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이번 한미정상회담을 통해 한반도의 대화가 다시 시작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7.6.27 ⓒ 연합뉴스
문재인 정권이 대북접촉신청을 승인한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이하 6.15남측위)가 북한의 핵을 옹호하면서 되려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통일뉴스 등에 따르면 6.15남측위는 지난 27일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한미정상회담에서 한반도 평화 대화의 물꼬를 터야 한다는 취지의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창복 상임대표 의장은 “핵은 북에 있어서는 상당히 중요한 생존의 문제일 것”이라며 “우리는 북을 설득하고 대화와 평화의 입장에서 함께 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핵 제재는 실패했다. 이제 바뀌지 않으면 우리의 평화는 멀리 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6.15여성본부 상임대표인 권오희 수녀는 “이 땅에서 전쟁의 무기는 지금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충분하다”며 “더 이상의 사드배치를 원하지 않고 더 큰 무기를 원하지 않는다”며 사드 배치 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한반도 핵문제는 북미간 적대관계를 비롯한 냉전체제로부터 기인한 것이므로, 쌍방의 안보우려를 동시에 해결하는 평화협상을 시작하여 한반도 평화의 디딤돌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가 ‘나라의 통일 문제를 우리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해 나가자’는 정신 아래 이 땅의 평화와 통일의 경로를 제시했던 6.15, 10.4선언의 정신을 철저히 견지하며 한미 정상회담에 임할 것을 호소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한반도 공산화(적화통일)를 목표로 한 이적단체 조국통일범민족연합 남측본부 이규재 의장과 노수희 부의장도 모습을 드러냈다. 특히 노수희 부의장은 2010년 3월 무단 방북해 북한 체제와 김씨 일가를 찬양해 파문을 일으킨 장본인이다.
6.15남측위는 이적단체 범민련을 회원단체로 두고 있으며 범민련 구성원들이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처벌받을 때마다 공안탄압이라며 반발해왔다.

홍성준 기자 blue@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