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정우택 “北 독재정권 인정하자? 서훈 국정원장 내정자 지극히 위험”

기사승인 2017.05.16  17:26:30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국가관, 안보관, 대북관 심도있게 검증… 대북퍼주기, 굴종정책 막겠다”

▲ 서훈 국정원장 후보자(왼쪽)와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10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룸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인사발표를 듣고 있다. 2017.5.10 ⓒ 연합뉴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6일 문재인 정부의 주요 인사와 관련 “대탕평은커녕 극단적 이념적 편향성이 우려되는 인사도 계속 진행되고 있다”며 후보 내정자들의 안보관·대북관을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주사파와 사노맹 같은 극단적 좌파이념에 물들고 친북적 운동에 앞장선 사람들이 지금 정부의 최고 핵심 요직에 속속 기용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소한 이분들의 경우 비록 과거의 일이라고 하더라도 지금은 그때의 생각과 어떻게 다른지, 과거의 잘못을 반성하고 뉘우치고 있는지 여부만큼은 국민에게 본인의 입으로 밝혀야 마땅하다”면서 “그렇지 않아도 안보관과 대북관이 불안하다고 지적받아 온 문재인 대통령 정부에서 국가관이 너무 위험한 사람들이 핵심 요직에 들어 간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계속되는 것을 불식하고 국민을 안심시키기 위해서도 이런 절차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아직 이뤄지지 않은 국가안보실장, 외교부장관, 통일부장관, 국방부장관 등 우리 국가 외교안보 라인의 핵심요직 인선만큼은 국가관과 대북관, 안보관이 투철하고 충분히 검증된 분을 널리 찾아서 문재인 정부의 불안한 안보관에 대한 국민적 우려를 해소시켜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훈 국가정보원장 내정자에 대한 비판도 이어졌다. 정 원내대표는 “서훈 국정원장 내정자는 지난해 한 개간지와의 인터뷰에서 북한 비핵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김정은 정권을 보장해 줘야한다고 말했다”며 “북한은 핵을 자기 체제의 생존과 동일시 한다거나 先 비핵화는 북한입장에서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말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先 김정은 체제 보장, 後 비핵화 추진 발언은 도저히 국정원장이라는 공직과는 맞지 않는 위험하고도 부적합한 생각”이라며 “서훈 내정자의 이같은 인식은 비핵화가 대화의 선결조건이라는 우리 정부의 기존방침과 전면으로 배치될 뿐만 아니라 북핵 폐기를 최우선시 하는 세계적 기조와 어긋난다고 볼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대한민국의 국가 정보원장이 북한 독재정권을 인정해야 된다는 사고를 가진 것부터 문제이지만 지금까지 북한이 해 온 수십년간의 비핵화 약속이 결국 핵개발을 위한 시간벌기용 속임수였다는 사실을 돌이켜 본다면 지극히 위험한 발상”이라고 거듭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북한이 이제 핵무기와 그 운반체인 ICBM을 완성한 단계까지 이르렀는데 또다시 아무 대책 없이 남북정상회담을 연다면 그것은 김정은 정권체제를 위한 이벤트에 불과하고 또 다시 대북퍼주기, 굴종정책의 시작이 될 것은 아닌지 매우 우려스럽고 걱정된다”고 우려했다.
아울러 “자유한국당은 앞으로 국회 청문회 과정에서 서훈 내장자의 국가관과 안보관, 대북관을 종합적으로 심도있게 검증할 것이며 과거 김대중, 노무현 정권에서 지속적으로 있었던 대북퍼주기, 굴종정책이 재연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주 기자 bluekim@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