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허현준 행정관 “강사 추천은 물론 유기적 협조체제 갖추고 있다” 뉴시스 보도 반박

기사승인 2017.02.01  15:33:18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허현준 청와대 행정관 ⓒ 미래한국 기사 화면 캡처
허현준 청와대 국민소통비서관실 행정관이 31일 한국자유총연맹에 안보강사를 지정해서 내려 보내는 등 전방위로 개입했다는 주장에 대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교육청은 자원봉사 및 협동조합, 역사교육, 사회공헌활동 등 여러 분야에서 민관협력을 진행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허 행정관은 이날 입장자료를 내고 “강사 추천은 물론이고 공동 프로그램 개발과 행사 지원 등을 진행하는 등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갖추고 있다”면서 “하물며,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 주권과 영토 보존의 사활이 걸려있는 국가안보는 더 말해서 무엇하겠습니까”라고 밝혔다.
그는 “자유총연맹은 자유민주주의체제 수호와 국가안보를 가장 중요한 활동 목표로 한 대표적인 안보단체”라며 “안보강사는 단체 회원 등 관련 인사를 대상으로 강의하며 강사진은 매년 100~150여명으로 구성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유총연맹은 안보강사진을 구성할 때 올바른 안보관(국가관), 분야의 대표성, 강연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면서 “내부 추천 외에도 유관 기관 및 시민단체로부터 추천을 받아 자격 여부를 검증한 이후 선정해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본인은 자유총연맹 담당자로부터 추천을 의뢰받고, 안보전문가 및 북한인권운동가, 탈북자, 통일연구자 중 전문가적 식견과 북한 전체주의체제 현실에 대한 이해 그리고 대중강연 능력이 뛰어난 인사를 선정하여 5명을 추천했다”고 밝혔다.
허 행정관은 “국가안보와 통일은 박근혜정부의 핵심적 국정목표”라며 “북한 김정은정권이 가혹한 인권탄압으로 북한주민을 일상적으로 학살하고, 핵과 대량살상무기를 개발하여 동족 전체의 생명을 위협하는 급박한 상황에서 통일 및 안보단체를 포함한 각계 각층은 국민의 생명과 국가안보, 북한주민의 인권개선을 위해 모두가 긴밀하게 협력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김영주 기자 bluekim@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