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사드(THAAD) 반대세력의 실체 ① “이석기 석방, 박근혜 퇴진”

기사승인 2016.08.01  12:18:55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내란선동, 간첩, 국가보안법 위반자가 '민주주의, 평화 통일, 인권' 활동이라니

▲ ⓒ 국민행동 캡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반대 여론을 주도하고 있는 ‘사드 한국배치반대 전국대책회의’(사드 반대 대책회의)소속 단체와 구성원들이 내란선동 혐의로 수감된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을 비롯한 종북 인사들의 석방을 주장하고 나섰다.
<통일뉴스> 보도에 따르면 ‘공안탄압 반대, 양심수 석방과 사면·복권을 위한 공동행동’은 지난달 28일 오전 11시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8.15특사에 ‘양심수’를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이 주장하는 양심수란 국가보안법 위반 등 종북행각을 벌이다 수감된 인사들을 일컫는다.
공안탄압저지시민사회대책위원회와 구속노동자후원회, 국가보안법폐지국민연대 등 친북성향 69개 단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특별사면은 헌법이 보장한 대통령의 고유 권한”이라며 “특사의 원칙과 기준, 대상과 범위 또는 헌법 정신에 입각하여야 마땅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08년 이후 10번의 특별사면이 이루어졌지만, 양심수는 단 한명도 포함되지 않았다”며 “정작 이 땅의 민주주의, 인권과 평화 통일을 위해 옥고를 치르고 있는 양심수들에 대한 사면이 제외된다면 그야말로 1% 특권층에게 베푸는 사면이라는 점에서 대한민국의 ‘특별사면’은 ‘특권 사면’이 될 것”이라고 비난했다.
▲ ⓒ 국민행동 캡처
그러면서 “1%에게 희망을 주는 특사가 아니라 99%에게 희망을 주는 특사가 절박하다”며 “이번 8.15광복절 특사는 양심수 전원 석방으로 민주주의와 인권의 희망을 다시 살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이석기 의원 내란음모사건 관련자들과 코리아연대 회원들, 민주노총 한상균 위원장과 건설노동자 등을 언급하고 ”현재 집계로 파악된 50여명의 양심수, 그리고 그 외에 셀 수 없는 이주노동자, 양심적 병역거부자들까지 모두 석방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박근혜 대통령이 ‘레임덕’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 여부는 이번 특사에 달려 있다”면서 “국가보안법을 비롯한 반인권악법을 철폐하라”고도 했다.
이들이 주장한 이른바 ‘양심수’에는 내란선동 사건으로 수감된 이석기 전 통진당 의원을 비롯한 관련자 전원, 2009년 적발된 인도유학생 간첩 이병진, 왕재산 간첩 사건 총책 김덕용, 이적단체 코리아연대 김혜영 등 조직원 전원,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 습격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기종 우리마당 대표, 인터넷 카페 등에서 종북 활동을 벌인 자 등 47명에 달한다.
특히 사드 대책회의 소속 단체 중 이적단체인 조국통일범민족연합(범민련) 남측본부 등 친북성향 단체 19곳이 ‘양심수’ 석방 촉구에 나섰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적단체 범민련 이규재 의장과 권오헌 양심수후원회 명예회장 등 종북·친북 인사들이 전면에 나섰다.
이들 단체는 사드 배치 반대 투쟁을 비롯해 박근혜 대통령 퇴진, 주한미군철수, 한미동맹 철폐, 국가정보원 해체, 국가보안법 폐지, 연방제통일 등을 주장해왔다.

홍성준 기자 blue@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