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양심수후원회 “북핵은 ‘주권 국가의 권리’… 반역자 박근혜 무너뜨리자”

기사승인 2016.02.28  09:33:57

공유
ad37
default_news_ad2

- “미제와 독재 정권 붕괴 다가와… 자주통일 세상이 밝아온다”

▲ ⓒ 양심수후원회 홈페이지 캡처

종북성향 단체 양심수후원회가 북한의 핵실험과 장거리미사일 발사에 대해 “합법적 주권 국가의 권리”라며 국가보안법 철폐와 자주통일세상을 열어나가겠다고 주장했다.
종북매체 자주시보 등 보도에 따르면 양심수후원회는 27일 오후 3시 서울 종로5가 기독교회관에서 제28차 정기총회를 열고 북한의 핵실험과 도발 행위를 옹호하면서 “반역자 박근혜를 무너뜨리자”고 촉구했다.
권오헌 명예회장은 “유엔은 북의 지난 1월과 2월 핵시험과 인공위성 발사 로켓을 문제 삼아 제재를 가하고 있다”면서 “미국과 중국은 핵과 인공위성에 대해 제재 결의를 합의했다. 자신들은 수천 개의 핵과 수십, 수백 번의 인공위성을 발사하면서도 합법적 주권 국가의 권리를 행사하는 북에 대해 제재를 가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지난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안재구 전 교수는 “2,30대 투사들, 가족들이 어느새 백발의 나이가 되었다”며 “미국이 들어와 둥지를 틀고 남한을 지배했던 식민지 체제가 무너지고 있는 것이다. 미제와 독재 정권의 붕괴의 시간이 다가오고 있으며 자주통일의 세상이 밝아 오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자주통일에 대한 고집과 신념은 늙지 않았다.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미국을 몰아내고 박근혜 반역자를 무너뜨리자”고 선동했다.
내란선동 등 혐의로 수감 중인 통합진보당 이석기 전 의원의 후원회장을 맡았던 6.15공동선언남측위원회 학술본부 김한성 대표는 “나라가 나라가 아닌 것 같고 국제적으로는 병신 되는 것 같다”며 “친일 청산을 하지 못한 것이 오늘도 이렇게 고통을 받고 있다. 헌법은 모든 국민은 양심이 자유를 가진다고 되어 있지만 사실적으로는 양심과 사상의 자유가 없다. 국가보안법이 있다는 것은 그를 반증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모두 힘을 합쳐 내란음모사건 관련자들과 국가보안법피해자들의 석방을 위해 전력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홍성준 기자 blue@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기사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